반응형

아산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후기

새해를 맞이하여 금연에 도전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금연 혼자 하면 쉽지 않습니다.
근처 보건소에서 무료로 상담 해주고 금연을 도와줍니다.
저도 혼자 힘으로는 힘들어서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방문했습니다.


아산시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면 흡연습관에 따른 니코틴의존도 검사, 일산화탄소 측정과 같은 폐기능 검사, 소변코티닌 검사 등을 통해 흡연자의 건강상태를 보다 면밀히 파악하여 체계적인 맞춤형 금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산시 보건소 3층으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금연기간에는 니코틴 패치, 껌, 금연파이프 등 각종 금연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를 모두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금연클리닉 등록 후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하게 되면 5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혼자 금연하는 것보다는 주위에 알리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성공 확률이 훨씬 높아진다고 합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비흡연자에 비해 폐암 발생 위험이 수십 배 높아집니다.

이 밖에 췌장암과 구강암, 신장암, 방광암은 물론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 위험도 크게 높아집니다.

이 때문에 연초에 금연을 결심하는 사람이 늘어나지만, 담배의 중독성 때문에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개인의 의지만으로 담배를 끊으려고 할 경우 성공할 확률은 7%도 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금연을 결심하고 병원이나 보건소를 찾아가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금연에 성공할 확률이 40%로 높아집니다.


근처 보건소에 방문하시어 금연 성공 꼭 하시기 바랍니다.
흡연은 질병입니다.치료는 금연입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용 후기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