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자 꽁지머리 김해시 공무원

경남 김해시청 도로과 권오현(44) 주무관은 길게 기른 머리카락이 거추장스러워 머리띠를 두르고, 뒷머리를 묶은 꽁지머리로 상태로 일합니다.

‘공무원이 이래도 되나’하는 질문이 이어지고 있지만, 권 주무관의 꽁지머리에는 사연이 있습니다.

항암치료로 머리가 빠진 소아암 환아들에게 가발을 후원하는 '어머나'(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운동에 동참하기 위해서입니다.

가발은 정서적으로 큰 도움이 되지만 수백만원에 달하는 비싼 가격에 구입이 쉽지 않습니다. 가발을 제작해 이들에게 무료로 지원하는 운동이 '어머나'입니다.

권 주무관처럼 머리를 길러 기부해도 되고, 자연스럽게 빠지는 머리카락을 모았다가 이 운동을 주관하는 단체에 보내면 된다.다만, 머리카락 길이는 최소 25㎝ 이상이어야 합니다.

 

 



지난해 권 주무관은 간암이 재발한 아버지에게 간을 이식하기 위해 휴직했습니다. 몇 달을 병원을 오가면서 소아암병동에서 이 운동을 알게 됐고, 동참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권 주무관의 아버지는 오랜 기간 누적된 치료효과가 나타나면서 간을 이식 받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때부터 권 주무관은 머리를 기르기 시작했습니다.

부인은 반대했습니다. 김해시청 공무원인 부인은 금전으로 후원하자고 했습니다. 하지만 권 주무관은 '돈으로 하는 후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이렇게 의미 있는 기부는 아무나 할 수 없다'는 믿음으로 머리를 길렀습니다.

최근 복직한 그는 머리카락이 25㎝ 정도로 자랄 것으로 예상되는 6월, 잘라 기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