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수처 검사 자격 임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공수처 검사 임용 절차에 착수했다. 공수처는 공수처 검사로 소속될 부장검사 4명과 평검사 19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공수처는 “우수하고 유능한 인재를 구하기 위해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수처 검사는 부장검사는 변호사 자격 12년 이상, 평검사는 변호사 자격 7년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임기는 3년이며 3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합니다. 형사법과 금융‧증권 등 특정 분야의 박사학위 취득자와 공인회계사, 세무사, 외국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할 계획입니다. 검사의 근무지는 정부과천청사이고 판사, 검사, 경찰 등 고위공직자 범죄의 공소 제기와 유지 활동이 주요 임무입니다. 보수와 대우는 검사 수준으로 맞춥니다.


원서 접수는 인터넷으로 진행하고, 기간은 내달 2일 오전 9시부터 4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마감일을 제외하고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이 필요합니다.

원서 접수가 끝난 뒤에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이 진행됩니다. 서류전형에서는 자격요건을 총죽하는지 여부를 들여다보고, 면점시험에서는 ▲공무원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응용력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 가능성 ▲의사표현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등을 평가합니다.

이후에는 관련법에 따라 인사위원회가 추천하고 대통령이 최종 임명합니다.
https://www.cio.go.kr/board/view/120?cid=543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립준비단

뉴스/소식 국민과 함께 만듭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www.cio.go.kr


자세한 내용은 공수처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