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혜원과 양정철

손혜원이 양정철을 한 방에 날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그를 2017년 5월에 보냈다고 했습니다. 대통령 취임과 함께 양정철을 버렸다는 것인데. 글쎄입니다.

 

손혜원의 말을 100% 믿지 못한다고 해도 양정철이 입을 타격은 상상 이상입니다. 양정철은 이같은 손혜원의 주장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반박할 수도 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열린민주당 소속 손혜원 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알려진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에 대해 “문 대통령이 신뢰하는 사람들에 양 전 원장은 없다”며 “대통령을 팔지 말라”고 독설을 퍼부었습니다. 양 전 원장의 미국행 결정에 대해서도 “조용히 있다가 다시 스멀스멀 기어들어올 것”이라고 했습니다.

손 전 의원은 지난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 대통령이 양 전 원장을 선택하지 않은 것은 2017년 5월 대통령 당선 직후”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사람을 잘 버리지 않는다. 사실 양 전 원장을 (청와대에) 데리고 들어갈 것으로 생각했다”며 “그런데 마지막 순간에 양 전 원장을 버리는 것을 보고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조언을 했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고 했습니다.

 



양 전 원장은 문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실장 후보로도 거론됐으나 청와대 입성은 끝내 불발됐고, ‘무관의 측근’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미국행을 택했습니다. 미국 연구기관에서 정책 연구에 전념한다는 취지로 알려졌습니다. 손 전 의원은 “(양 전 원장이) 미국에 간다면 ‘자의반 타의반’이 아닌 ‘자의’로 가는 것”이라며 “자기 앞길을 포기하면서 대통령이 잘되는 길을 택한 사람이라는 식으로 자신을 훌륭한 사람으로 포장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손 전 의원은 2019년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되자 민주당을 탈당하고 21대 총선에서 열린민주당 창당을 주도했습니다. 당시 민주당의 총선 전략을 총괄하던 양 전 원장은 열린민주당과 선을 그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손 전 의원은 “많이 컸다. 양정철”이라며 불만을 나타냈었습니다.

 



한편 손 전 의원은 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의 관계에 대해 “영부인과 통화를 하는 사이는 아니다. 절친이라고 하는데, 절친이 아니라 여고 동창”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와 손 전 의원은 숙명여중·여고 6년 동창입니다. 손 전 의원은 “고등학교 3학년 때 단 한 번 같은 반이었다”며 “6년을 같이 다녔기 때문에 다 잘 알고, 고3 때 잠깐 과외를 같이해 좀 친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임기 중에는 (영부인과) 통화조차 하지 않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손혜원이 김정숙과 절친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힘은 살아 있어 보입니다..당연히 손혜원은 김정숙과 통화를 하는 사이가 아니라고 하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