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여정 강등 당부부장으로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제8차 당 대회를 기념하는 열병식 행사 정황을 정밀추적한 남측에 대해 강한 불쾌감을 표시했습니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의 여동생인 김여정 당 부부장이 당 제8차 대회 기념 열병식을 정밀추적했다는 남측 합동참모본부를 향해 "해괴한 짓"이라며 거칠게 비난했습니다.

김여정 부부장은 12일 담화를 발표하고 "남조선 합동참모본부가 지난 10일 심야에 북이 열병식을 개최한 정황을 포착했다느니, 정밀추적중이라느니 하는 희떠운 소리를 내뱉은 것"은 "남조선 당국이 품고 있는 동족에 대한 적의적 시각에 대한 숨김없는 표현이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전했습니다.

김여정은 이번 담화를 '당중앙위원회 부부장' 명의로 발표해, 그가 이번 당대회에서 당 정치국 후보위원에서 당 중앙위 위원으로 내려앉은데 이어 당 직책도 종전 제1부부장에서 부부장으로 강등됐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김여정이 본인 명의로 대남 비난 담화가 발표했다는 점에서 그의 직위나 직책이 낮아지기는 했지만, 정치적 위상이나 역할은 그대로임을 보여줬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10113080600265

부부장 강등된 北 김여정, 거친 입 또 열었다..존재감 과시?

북한 김정은 총비서의 여동생 김여정이 다시 거친 입을 열었다. 김여정은 12일 당 중앙위 부부장 명의의 담화를 통해 8차 당 대회 기념 열병식을 정밀 추적했다는 남측 합동참모본부를 향해 "해

news.v.daum.net

 

강등 뜻

군에서 징계를 받아 취해지는 개인의 계급 또는 등급의 강하를 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