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루 웨이브 뜻

미국 민주당이 백악관과 하원에 이어 조지아주 결선투표 승리로 상원까지 장악했습니다. 이른바 '블루웨이브'(미국 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물결)입니다.

이 영향으로 10년물 미 국채 금리가 지난해 3월 이후 처음으로 1%를 넘고 달러화는 지난 2018년 3월 이후 장중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추가 부양책에 대한 기대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미 행정부의 대규모 투자 지출 확대 전망은 시장의 낙관론을 강화했습니다.

증권업계 전문가들은 국내 증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다만 △미국 고용지표 둔화 △사상 초유 미 의사당 난입 등 정치·경제적 불확실성을 변수로 꼽으며 종목·업종별 차별화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10107092018009

[특징주] 친환경 관련주, 블루웨이브 임박에 급등

[한국경제TV 신재근 기자]블루웨이브(민주당의 대권·상·하원 차지)가 임박하면서 조 바이든 당선인의 정책과 관련이 깊은 친환경 관련주가 급등세다. 7일 오전 9시 15분 현재 그린케미칼은 전 거

news.v.daum.net

블루웨이브 뜻

블루웨이브란 푸른색이 상징인 미국 민주당이 대선과 상 ・ 하원 선거에서 모두 승리해 대통령직과 의회를 장악한 상황을 뜻합니다. 미국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지지율 격차를 벌리자 미국 채권시장과 증권시장은 블루웨이브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블루웨이브 관련주도 2020년 들어 18% 올랐습니다. 바이든 수혜주로 꼽히는 전기차 업체 테슬라와 태양광업체 선런은 2020년 주가가 각각 400%와 300% 이상 상승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