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철인왕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드라마 철인왕후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지난 12일 첫 방송이 8.0%(닐슨코리아, 전국)로 출발한 데 이어 시청률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참고로 철인왕후는 대왕대비 순원왕후(純元王后: 순조의 비)의 근친으로 1851년(철종 2) 왕비에 책봉되어 어의동(於義洞) 본궁에서 가례를 올렸으며, 1858년 원자를 낳았으나 곧 죽었습니다.

1863년 명순(明純)의 존호를 받고 이듬해 고종이 즉위하자 왕대비가 되었으며, 1866년(고종 3) 휘성(徽聖)에 이어 정원(正元), 1873년에는 다시 수령(粹寧)의 존호를 받아 명순휘성정원수령대비가 되었습니다.

1878년 창경궁 양화당(養和堂)에서 죽었습니다. 순조 때부터 이어온 안동김씨의 세도정치는 그가 왕비로 된 이후 절정에 달하였습니다.

시호는 명순휘성정원수령경헌장목철인왕후(明純徽聖正元粹寧敬獻莊穆哲仁王后)이고, 능호는 예릉(睿陵)으로 경기도 고양시 원당읍 원당리 서삼릉(西三陵)내에 있습니다.

 

철인왕후 인물관계도

 

12월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철인왕후’는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영혼이 깃들어 ‘저 세상 텐션’을 갖게 된 중전 김소용(신혜선 분)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김정현 분) 사이에서 벌어지는 영혼가출 스캔들을 그립니다. 여기에 드라마 ‘화랑’ ‘왕의 얼굴’ ‘각시탈’ 등을 연출한 윤성식 감독과 ‘닥터 프리즈너’ ‘감격시대’ 박계옥 작가, 영화 ‘6년째 연애중’을 집필한 최아일 작가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더불어 파격 코믹 변신을 예고한 신혜선, 김정현을 비롯해 배종옥, 김태우 등 연기 내공 만렙 배우들의 시너지는 차원이 다른 퓨전 사극 코미디의 탄생을 기대케 합니다.

 

철인왕후 원작

중국의 웹 드라마 '태자비승직기'이 원작입니다.

철종은 겉보기에는 허술하고 만만한 허수아비 왕이지만, 누구보다 날카롭고 단단한 내면을 지닌 인물입니다. 허허실실 가면을 쓰고 조정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예리하게 주시하는 그의 곁에는 같은 꿈을 꾸는 두 남자가 있습니다. 철종의 강화도 시절 친구 홍별감(이재원 분)과 철종의 이복형이자 금위대장인 영평군(유민규 분)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이들은 철종의 비밀을 아는 유일한 인물로, 수많은 등장인물 중 가장 큰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철인왕후'는 퓨전 사극 판타지 코믹 장르로 역사 속 인물과 배경을 차용했지만 '현대의 영혼이 실존 인물을 만나 파동을 일으키게 된다면'이라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창작에 기반한 픽션"입니다.

 

실제 인물과는 좀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issue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미애 사퇴 사의표명  (0) 2020.12.17
서지오김희재친이모 아님  (0) 2020.12.16
윤석열 정직2개월..정직이란?  (0) 2020.12.16
김종인 대국민 사과  (0) 2020.12.15
현대차 임원인사 사장단 인사  (0) 2020.12.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