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포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조류인플루엔자(AI)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13일 경기 김포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확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서 올해 국내 농가에서의 발생은 총 13건이 됐습니다. 이에 앞서 전남 영암 소재 오리농장 2곳에서도 고병원성 AI 확진 사례가 나오며, 이날 하루에만 3건이나 추가됐습니다.

 

경기도 김포에 있는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진됨에 따라 방역당국이 예방적 살처분과 이동 제한 등 긴급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지난 12일 고병원성 AI 의심사례가 발견된 경기도 김포시 소재 산란계 농장에 대해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H5N8형 고병원성 AI가 확진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중수본은 이에 따라 발생농장 반경 3km 내 사육 가금에 대한 예방적 살처분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반경 10km 내 가금농장에 대한 30일간 이동 제한 및 AI 일제검사를 실시하고 발생지역인 경기도 김포시 모든 가금농장에 대해 7일간 이동 제한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지난달 26일 전북 정읍 농장에서 2년 8개월 만에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이후 김포 농장은 13번째 확진 사례입니다.

 

2020/12/08 - [issue & life/생활정보] - 여주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여주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여주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조류인플루엔자(AI)가 전북 정읍과 경북 상주, 전남 영암에 이어 수도권인 경기 여주와 충북 음성까지 파고들면서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또 전국

you0000.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