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담숲 입장료 홈페이지

곤지암 화담숲이 온라인 상에서 인기 검색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작나무숲’은 화담숲 17개 테마원 중 11월, 늦가을에 가장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대표 테마원입니다. 길고 곧게 뻗은 순백의 1,000여 그루 자작나무가 산책길을 따라 양 옆으로 빼곡히 들어서 이색적인 분위기와 신비로움을 더합니다. 특히 모노레일 전망대와 맞닿아 있어 발 아래로는 오색 빛깔의 단풍을 감상하고, 위로는 곧고 높게 뻗은 하얀 자작나무들의 수피(樹皮)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직접 와보니 너무 좋습니다.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며, 지난 2006년 4월 조성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한 165,265㎡ (약 5만평)에 조성됐습니다.

정식 개원은 2013년으로 17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종을 수집해 전시하고 있습니다.

화담숲은 관람시설이기 이전에 멸종위기의 동식물을 복원하여 자연 속에 자리 잡게 하는 생태계 복원을 목표로 한 현장 연구시설입니다.


단순히 멋진 풍경을 위해서 다양한 나무를 모아놓은 것이 아니라, 생물자원 보호 차원에서 국내 최다 종을 수집하고 있으며 1만3800㎡ 의 국내 최대 규모 소나무정원도 화담숲의 큰 자랑입니다.


더불어 9450㎡ 규모로 산기슭에 솔이끼, 돌솔이끼 등 30여 종의 이끼를 조성하여 놓은 '이끼원'은 습도, 경사, 햇빛 등 까다로운 생장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잘 자라지 않습니다. 10년 넘게 생육 조건을 맞추는 연구를 거듭해서 만들어진 노력의 결과물로 우리나라에서 이끼로 만들어진 정원은 화담숲이 유일합니다.



화담숲 입장료

날씨가 너무좋아서 관람 하기 좋았습니다.
화담숲에 대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m.hwadamsup.com/guide/guide.do

화담숲

광주 시민 할인 평일 50%토, 일, 공휴일 30%

m.hwadamsup.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