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지아주 재검표 결과

 

미국 대선 개표와 관련, 조지아주에서 수작업으로 진행한 재검표 결과 집계에서 누락된 투표용지가 2500여장 발견됐다고 AP통신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조지아주의 한 카운티에서 확인된 미집계 투표용지 가운데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를 찍은 표는 865장, 공화당 후보로 나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찍은 표는 2배 가량인 1643장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 조지아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에 따라 전면 재검표가 진행되는 가운데 두 번째 도시에서도 미집계 투표 용지가 발견됐습니다.

 

 

 

재검표 조지아서 누락된 2600표 발견.. 그래도 승자는 바이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요청으로 전면 재검표가 진행되고 있는 미국 조지아주에서 개표되지 않고 누락된 2600여장의 투표용지가 무더기로 발견됐다고 미국 정치 전문 매체 더힐이 16일(현

www.chosun.com


17일(현지시간) AP통신은 조지아주의 선거 감독 담당자를 인용해 "수작업 재검표 결과 당초 집계에서 누락된 표 2755장이 발견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누락표는 파이에트 카운티에서 발견됐습니다. 선거 공무원이 투표 용지 스캐너에 들어 있는 메모리카드에 투표를 업로드하지 않아 누락이 발생했습니다.

파이에트 카운티 미집계 투표용지 중 바이든 당선인을 찍은 투표 용지는 1128장, 트럼프 대통령을 선택한 용지는 1577장, 조 조겐슨 자유당 후보를 선택한 용지는 43장이다. 나머지 7장은 무효표입니다.

앞서 16일에도 조지아주 플로이드 카운티에서 미집계 표 2600여장이 발견됐습니다. 이 가운데 바이든 당선인을 찍은 투표 용지는 865장, 트럼프 대통령을 선택한 용지는 1643장입니다.

이번 대선에서 조지아주는 500만명 가량이 투표에 참여했고, 그 결과 바이든 당선인이 트럼프 대통령을 0.3% 포인트(1만4000여표) 차이로 이긴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두 개 도시에서 누락된 표를 트럼프 대통령이 모두 가져간다고 해도 바이든 당선인이 승리한 데는 변함이 없습니다.

 

 



다만 공화당은 이번에 발견된 누락 용지를 핑계로 특정 부재자 투표를 무효화할 수 있는지를 엿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표작업을 총괄하는 가브리엘 스털링은 “두 도시 모두 투표 결과를 재인증해야 한다"면서 "조지아주에서 바이든과 트럼프의 표차는 1만3000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지아주는 13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 재검표 작업을 18일까지 마무리한 뒤 늦어도 20일까지는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관련 보도를 전재하면서 관심을 보였습니다.

 

트럼프가 아무리 발악을 해도 당선 결과는 뒤짚히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