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자출입명부 카카오톡

7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됩니다. 정부는 이날부터 전국에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단 집단감염이 연달아 발생한 충남 천안과 아산은 지난 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자체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7일부터 적용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서는 중점관리시설의 경우 이용인원 제한 등 핵심방역수칙이 의무화됩니다. 일반관리시설은 정상 운영되나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 명단 작성, 주기적인 환기·소독 등이 의무화됩니다. 국공립시설 중 경륜이나 경마 등은 이용인원이 50%로 제한됩니다.

중점관리시설의 경우 전자출입명부 비치가 의무화이지만 일반관리시설은 권고 사항입니다.

결론적으로 전자출입명부를 자주 사용해야 할것으로 보이니 아직 큐알코드 없으신 분은 카카오톡을 통해 미리 만들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전자출입명부 카카오톡

1.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켜 줍니다. 

2.하단 # 항목에 들어가 상위 카테고리에 [#코로나19]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3.QR체크인 항목이 나오는데 이항목에 접근합니다. 이때 필수동의 부분을 체크해줍니다. [모두동의]

4.동의 하셨다면 자신에게 부여되는 고유 QR코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때 QR코드를 담당자에게 보여주거나 단말기에 찍어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QR코드를 확용한 QR코드전자출입명부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