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천은사 수홍루 구례 가볼만한곳

최근 비대면 힐링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구례 천은사가 수변산책로와 소나무 숲길을 산책하는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화엄사와 연곡사 등 구례의 단풍 명소에는 늦게나마 단풍을 즐기려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셨습니다. 특히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 장소인 천은사 수홍루는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천은사는 신라 흥덕왕 3년(828년)에 덕운선사가 창건하였다고 전해지며 경내에 이슬처럼 맑고 찬 샘이 있어 처음에는 절 이름을 감로사(甘露寺)라 하였습니다.

 

천은사에는 재밌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조선시대 임진왜란 때 화재로 소실되 어 중건할 때, 샘에 큰 구렁이가 자꾸 나타나 잡아 죽였더니 샘이 솟아나지 않았 다고 합니다.그래서 이름을 샘이 숨었다는 뜻으로 천은사라고 바꾸자 그 뒤로 원 인 모를 화재와 재앙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조선 4대 명필의 한 사람 인 이광사가 ‘지리산 천은사’라는 글씨를 물 흐르는 듯한 서체로 써서 일주문 현판으로 걸었더니 그 뒤로 재앙이 그쳤다고 합니다.

 

천은사는 흥덕왕때 덕운선사가 창건, 보물 5점과 도지정문화재 2점이 있습니다.

수홍루 등이 아름답고 지리산 3대사찰로 꼽힌다고 합니다. 문화재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새롭게 조성된 수변산책로는 천은저수지를 한바퀴 돌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명품 소나무 숲길은 계곡의 물소리와 솔숲에 숨어 우는 새소리를 친구 삼아 느릿느릿 걸 수줍게 고개를 내민 차나무 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파란 하늘과 초록의 숲 그리고 절정의 오색단풍이 어우러진 구례 천은사에서 치유의 시간을 가져보시는게 어떨런지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