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미리 조림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양미리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뼈째 먹는 생선이라 칼슘이 풍부, 등푸른생선이기에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아스파라긴산 등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그래서 술 안주로 제격입니다.

 

등 푸른 생선인 양미리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과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의 성장 촉진을 돕와줍니다.


특히 양미리는 열랑이 낮아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양미리는 회백색으로 깨끗하고 마른 것이 좋으며 퀴퀴한 냄새가 나고 살이 터져 나온 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금방 먹을 거라면 서늘한 곳에 매달아 건조해서 보관하고, 비교적 오래 두고 먹을 거라면 머리와 꼬리를 자르고 내장을 꺼낸 다음 적당한 크기로 토막을 내어 먹을 만큼씩 랩에 싸서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합니다.

양미리는 구이와 조림 어느 음식을 해 먹어도 맛있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 하세요..

 

 

◇양미리 조림 만드는법◇

재료: 무, 양미리, 양파, 대파, 고추

양념 재료: 매실액 1큰 술, 생강 반큰 술, 다진 마늘 1큰 술, 양조간장 4큰 술, 고춧가루 3작은 술

 
1. 무를 1cm 두께로 얇고 길게 썰어 냄비에 깔고 물 50ml를 넣어 익혀준다.

2. 양미리는 머리와 꼬리를 떼고 반으로 잘라주고 양파, 대파, 고추를 먹기 좋게 썬다.

3. 썬 채소에 매실액, 생강, 다진 마늘, 양조간장, 고춧가루, 물 150ml를 넣고 잘 저어준다.

4. 끓인 무에 손질한 양미리를 얹어주고 양념된 채소를 부어 약불로 끓여주면 완성.

 

 

양미리 구이하는법

고소한 맛이 일품인 양미리는 뼈째로 먹는 생선으로 주로 소금구이, 볶음, 조림, 찌개 등에 활용합니다. 그중 간단하게 양미리를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양미리구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양미리를 통째로 흐르는 물에 살짝 씻은 후 굵은 소금을 뿌려 잠시 둔다.

 

2.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180°C에 10분, 뒤집어서 10분 총 20분 구워준다.

 

기호에 따라 간장과 고추냉이를 섞은 양념장에 찍어먹어도 좋지만, 소금간이 되어 있어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양미리 조림 황금레시피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