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감백신 사망

인천에서 17세 청소년이 독감백신을 맞고 이틀 뒤 사망한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유통 과정에서 상온 노출 논란이 일었던 신성약품 공급 물량인 독감 백신을 접종한 17세 청소년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아직 독감 백신 때문에 사망했는지 인과 관계가 확인된 것은 아니라고 설명하고 사망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부검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은 19일 독감 백신 수급 및 접종 상황 브리핑에서 “올해 독감 백신을 접종한 뒤 신고된 이상 반응은 총 353건으로, 이 가운데 사망 사례가 1건이 보고돼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질병청에 따르면 사망한 사람은 인천 지역에서 접종받은 17세 남성입니다. 지난 14일 낮 12시 민간 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을 받았으며, 접종 전후로 특이사항은 없었으나 이틀 뒤인 16일 오전 사망했습니다. 질병청은 현재 부검을 통해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정은경 질병청장은 “아직은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가 확인되지 않았다”면서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원인을 먼저 파악한 뒤 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현재까지 독감 인플루엔자로 인한 이상반응 신고는 총 353건입니다.신고된 이상반응의 내용은 유료 접종자가 124건, 무료접종자가 229건이며, 국소 반응 98건, 알레르기 99건, 발열 79건, 기타 69건입니다.

이 중 백신 상온유통이나 백색입자 관련 수거 회수된 대상 백신의 이상반응 사례는 80건(국소반응 32건, 발열 17건, 알레르기 12건, 두통·근육통 6건, 복통·구토 4건 등)이며, 주된 증상은 대부분 국소반응이고 경증으로 나타났습니다.

당국에서는 철저한 진상 규명을 해야 할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