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사장 출신 국회의원 누구?

국민의힘은 '라임 사태'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야당 의원을 상대로도 로비를 벌였다는 내용의 옥중 서신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17일 "공개 이유부터가 석연찮다"며 "침묵으로 일관하던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태도가 갑자기 변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라임·옵티머스 파장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추 장관과 여당은 '내 편 의혹'에는 침묵으로 일관하더니 옥중 서신 한 통에 공격 태세가 사납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또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16일 공개한 옥중 입장문에 등장한 정치권 인사들은 하나같이 “난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특히 야권은 입장문에 들어간 ‘검사장 출신 야당 정치인’이라는 표현을 두고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입장문에 현역 국회의원인지가 명시돼 있지 않지만 검사장 출신의 야당 정치인은 몇 안되기 때문입니다.

검사장 출신인 한 현역 의원은 통화에서 “간단하게 답하자면, 김봉현이라는 이름을 이번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고 처음으로 알게 됐다”면서 “가족 중에 (입장문에 거론된) 우리은행 계좌를 가진 사람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현역 의원은 사건 발생 시기를 언급, “일단 나는 그때 정치인도 아니었다”면서 불편한 감정을 드러냈습니다.

야권 관계자는 “김 전 회장이 ‘의원’이 아닌 ‘정치인’으로 굳이 표현한 점을 볼 때, 원외 인사일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자신의 이름이 거론되는 야권의 한 원외 인사는 “라임 자금이 들어간 회사 중에 내가 자문을 맡았던 곳이 있을 뿐 로비와는 무관하다”면서 “김 전 회장과도 모르는 사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라임과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던 여권 인사들도 다시 관련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금품을 받은 혐의로 최근 소환 조사를 받은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라임 사건과 무관하며 정치자금을 받은 사실도 없다”면서 “국회의원 임기 동안에 김봉현 씨와 만난 적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봉현의 폭로가 사실인지 허위인지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국민의힘에서 검사 출신 의원은 8명입니다. 이중 한때 '우병우 사단'으로 분류되기도 했던 검사장 출신 B의원은 이날 뉴스1과 통화에서 "김봉현이라는 이름은 언론을 통해 처음 봤다"며 "소위 '펀드 사기' 집단이 로비를 할 대상은 야당 인사가 아니라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전형적 물타기"라며 "옵티머스까지 해서 청와대 관계자를 중심으로 권력형 비리를 비호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우리 당이 달려드니까 그걸 방어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김봉현이 야당의원 들에게 로비 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힘없는 야당에게만 로비 했을까요?

창원지검장 출신인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과, 대검 공안부장 출신인 같은 당 정점식 의원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검사장 출신인 윤갑근 국민의힘 충청북도당 위원장도 지난 17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나는 김봉현을 전혀 모른다"며 "알지도 못하고 본 적도 없고 통화한 적도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