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창군 독감주사 사망 70대..인과관계 조사중

전북 고창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한 70대가 숨진 채 발견돼 보건당국이 인과관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접종용 백신을 맞은 전북 고창지역 70대 여성이 접종 다음 날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는 인천의 17세 남자에 이어 두 명으로 늘었습니다.

 

20일 오전 7시 35분께 전북 고창군 상하면의 한 주택에서 A(78·여) 씨가 숨져 있는 것을 인근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유족 측에 따르면 숨진 A 씨는 고혈압과 당뇨 등 기저질환은 있었지만, 독감 접종 당시 특이 증상은 없었다고 합니다. 고창군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등은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원인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A씨는 전날 오전 8시 30분께 동네 한 의원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백신은 보령바이오파마 보령플루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도 보건당국은 "A씨 사망과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은 명확하게 규명되지 않았다"면서도 "현재까지 독감백신 접종이 직접적 사망원인이라고 단정할 단계는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어제 인천 고등학생 독감 접종 사망에 이어 두번째 사례가 될 수 있을것 같은데 정부에서는 철저한 진상 조사를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