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션오일 교환주기 교체비용

차량의 움직임을 결정하는 변속기는 엔진의 힘을 바퀴에 적당한 회전력으로 바꿔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 다음으로 중요한 내부 장치이며 자동변속기는 A/T, 수동변속기는 M/T라고 합니다.

자동변속기의 작동은 오일이 매개체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급가속이나 급제동을 자주 하는 운전자의 경우 미션오일 점검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미션오일은 미션 내부에서만 움직이기 때문에 활동량이 적어 자주 갈지 않아도 되지만 운행스타일이나 운행조건에 따라 교환주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엔진오일과 함께 점검을 해주면 좋습니다. 신형 차량은 무교환 미션오일을 사용하기도 하고 10만km까지 교체가 필요 없는 미션오일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점검을 통해 교환시기를 직접 체크하는 게 좋습니다.

미션오일은 정비소에 가면 보통 4,5 만 킬로미터마다 갈아주라고 권유를 하는데 한국석유관리원이 10만 킬로미터까지는 끄떡없다고 성능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차종 및 운행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미션오일은 6~7만km 정도 되면 미리 한 번 점검을 해서 교환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보통 이게 소모품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변속기 오일은 교환을 안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 6~7만km 정도 되면 점검을 해서 한 번 교환을 해주게 되면 상태가 굉장히 좋습니다.

차종마다 교환주기에 대한 것들은 조금씩 많이 다릅니다. 그러나 최근에 들어와서 기술이 좋아지고 오일의 특성이 훨씬 더 상승되면서 교환주기가 훨씬 더 길어진 것은 사실입니다.

미션오일 교체비용은 평균적으로 18만원에서 20만원 정도 합니다.

아반떼의 경우 15~20만원, 카니발의 경우 20~30만원,제네시스나, 외제차의 경우는 30~50만원 정도합니다. 많게는 70만원까지도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참고 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