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동수당 지급대상 지역사랑상품권 지급


7세미만 자녀 있는 집에 지역사랑상품권 지급


정부에서 아동수당 지급대상에게 지역사랑상품권을 지급 한다고 합니다. 3월부터 4개월간 40만원어치 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 제 아들은 만 8세라 아쉽게도 아동수당 지급대상이 아닙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을 못 받습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은 지방자치단체가 발행하고 해당 지방자치단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입니다.지역 내 소비증가 및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 증대를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전통시장 뿐 아니라 주유소, 식당, 서점, 학원 등 가맹점 스티커가 붙어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정부로부터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를 받는 기초생계수급자들은 3월부터 4개월 동안 매월 최대 22만원어치 지역사랑상품권을 지급받습니다. 아동수당 지급 대상자에게도 4개월 동안 10만원어치 지역사랑상품권이 지급됩니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은 보수 30%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수령할 경우,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인센티브로 더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급여 일부를 상품권으로 수령할 경우 소비할 수 있는 금액이 더 늘어나게 하겠다는 구상입니다.


4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추가경정예산안에 따르면, 정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와 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총 3조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이 중 2조원이 소비쿠폰을 통해 기초생계수급자, 아동수당 대상자,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게 지급됩니다. 지역사랑 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등 소비 쿠폰 발행을 통해 저소득층의 소비여력을 보강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아동수당 지급대상

만 7세 미만(0~83개월) 모든 아동이 아동수당 지급대상입니다.

※ (국적·주민등록) 아동이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 『난민법』 상 난민 인정 아동 포함)해야 하고, 주민등록번호가 부여되어야 합니다.


일단 아동수당 지급대상에게는 월 10만원의 상품권이 더 지급이 됩니다.(한시적)

실효성이 있나고 말하는 분도 있는데 10만원씩 더 주면 좋아할 사람 많습니다. 가정 생활에 보탬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총선을 겨냥한 선심성 예산일 수도 있습니다. 암튼 이러한 정책으로 경제가 조금이라도 살아 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