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암보험 상품 가입요령

좋은 암보험 선택을 위한 몇 가지 사항들을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암보험은 조건에 따라 보험료가 증가하고 보장금액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조건은 나이, 성별, 직업 등 선택할 수 없는 객관적인 것들입니다.
하지만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조건으로 보험료를 낮추고 보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보험조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암보험 상품을 알아볼 때는 회사마다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통적으로 파악해야하는 정보들도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암보험 가입은 최대한 빠르게!
→ 암보험은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제일 좋답니다.

암보험은 실비보험과는 달리 90일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면책기간),
1년 내지 2년은 보장금의 50%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감액기간).
(감액기간은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보장기간을 길게, 납입기간을 조정하세요!
→ 평균수명이 크게 늘은 요즘, 되도록이면 100세 이상의 보장기간을 추천합니다.

납입기간이 길면 매월 내는 금액이 줄어듭니다.
100세 보장일 때, 납입기간 30년의 매달 보험료가 납입기간 20년의 매달 보험료보다 싼 편입니다.
하지만 상품을 할부구매할 때 할부기간이 길수록 수수료가 드는 것처럼 보험 또한 납입기간이 길수록 총납입 보험료가 늘어납니다.

보험료 줄이려면 순수보장형!
→ 순수보장형은 만기환급형보다 보험료가 싼편입니다.

만기환급형은 보험료의 일부를 적립하기 때문에 보험 만기시 적립한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은 적립금이 없어 만기환급형보다 싼 편이지만 만기시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두 보험 모두 보장은 동일합니다.


보험료 늘어나지 않는 비갱신형
→ 암보험은 오랫동안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비갱신형 상품을 추천합니다.

갱신형 상품은 초기 보험료가 낮지만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오르는 상품입니다.
비갱신형 상품은 초기 보험료가 갱신형에 비해 높지만 납입기간동안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상품입니다.

갱신형 암보험은 30대 가입시 40~50대가 되면 4배 가량 보험료가 증가하며, 비갱신보험에 비해 총 납입하는 보험료 또한 높은 편입니다.

특약의 보장내용과 보장범위 확인!
→ 보장이 많으면 보험료는 증가하게 됩니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꼭 필요한 보장만 가입하는 것입니다.

우선, 일반암(모든암)과 소액암(유사암)이 분리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분리되어 있지 않으면 치료가 쉬운 암으로 진단비를 받고 이후 암진단비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대장점막내암, 생식기암 등이 일반암의 100% 보장인지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보장범위가 늘어나면 보험료가 증가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부분, 내가 불편한 위치, 가족력이 있는 암을 잘 파악해 진단범위를 선택하세요.


뇌출혈보단 뇌혈관질환 처럼 범위가 넓은 상품을 선택해야 보장을 넓게 받을 수 있습니다.
급성심근경색도 심혈관질환 으로 선택해야 다른 질환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암진단비 이외에도 암진단자금, 암일당, 암수술비, 항암방사선치료비를 받을 수 있는지 잘 따져보시고 필요한 특약을 선택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암보험 상품 가입요령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