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인철 심임 합참의장 프로필

신임 합참의장에 원인철 공구참모총장이 내정 됐습니다.정경두 국방부 장관에 이어 이번 정권 두번째 공군 출신 합참의장입니다.

 

정부는 31일 신임 합참의장 인사를 통해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을 내정했습니다.
국방부는 이날 “신임 합참의장에 신임 서욱 국방부 장관 내정자의 의견을 반영해 현 공군참모총장인 원인철 공군대장을 내정했다”며 “9월 1일 국무회의 의결 후 청문회를 거쳐 국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임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합참의장 내정자 원인철 공군대장은 합동참모차장, 합참 군사지원본부장, 공군작전사령관 등을 역임한 합동 작전분야 전문가입니다.

국방부는 “전략적 식견과 작전 지휘능력이 탁월하고 국방개혁과 전작권 전환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구비했다”며 “군심을 결집할 역량과 인품을 겸비하고 있어 합참의장으로 선발했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원인철 프로필

1984년 공군사관학교 32기로 임관해 공군본부 비서실장, 제19전투비행단장, 합동참모본부 연습훈련부장, 공군 참모차장, 공군 작전사령관,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등 요직을 두루 역임했습니다.

원 신임 합참의장 내정자는 평소 주요 의사결정에 있어서 신중하고 분석적이며 창의적인 판단력을 발휘하는 전략가 스타일입니다.

 

원 총장은 KF-16을 주기종으로 약 3100시간의 비행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족으로는 부인 이혜명씨와 1남1녀를 두고 있다. 아들은 공사 59기로 F-15K 조종사(공군 대위)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군사교육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1961년 서울 ▲중경고 ▲공사32기 ▲공군작전사령부 작전부장 ▲공군본부 비서실장 ▲공군작전사령부 항공우주작전본부장 ▲제19전투비행단장 ▲공군작전사령부 부사령관 ▲합동참모본부 연습훈련부장 ▲공군참모차장 ▲공군작전사령관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합동참모차장 ▲공군 참모총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