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방간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지방간은 현대인들에게 많은 질병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간의 경우 지방의 비율이 5%정도입니다. 그 이상인 경우 지방간이라는 진단을 받게 됩니다. 영양 상태가 좋고 알코올 등의 섭취가 많아지다 보니 지방간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방간은 알코올성과 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으로 생기는 경우가 흔한데 간염과 간 경변 등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방간의 원인으로는 비만과 음주 등의 요인을 교정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영양을 섭취하고 과도한 지방 대신 야채 위주의 식단을 꾸리는 것도 지방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금주, 대사증후군의 영향력에서 벗어나는게 당장은 어려울지 모르지만 식이요법을 병행하여 꾸준히 관리하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간의 재생을 위해 적당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는게 좋은데, 이때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우 기름기가 있는 부위를 제거해서 지방의 섭취를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간에 안좋은 음식

지방간에 안 좋은 음식으로 갈비, 삼겹살, 치킨, 장어, 탕 종류, 튀김, 부침개, 잣, 땅콩 등의 기름진 음식입니다. 반드시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또한, 케이크, 크림, 도넛, 파이, 과자, 사탕, 초콜릿, 아이스크림, 청량음료 등의 단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신선한 채소, 해조류, 잡곡 등은 충분히 섭취하고, 과일은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 두부, 살코기, 껍질을 벗긴 닭고기 등의 고단백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지방간에 좋습니다.파래, 김, 미역과 같은 해조류가 대사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알콜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노년기 이전의 사람들은 남자의 경우 소주 3잔, 여자의 경우 소주 2잔을 넘도록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지방이 많이 함유된 기름진 음식보다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가까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어 간 해독에 이로우며 비만 및 암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토란은 체중을 감량하는데에 도움이 되며 지방간에 걸리는 것을 막아주는데 보탬이 됩니다.

홍삼은 기력을 회복하며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 지방간에도 도움이 되지만 열이 많은 체질이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은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재료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으로 지방간 증상이 있을 시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며 체중이 정상 범주보다 많이 나갈 때에는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지방간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인 콩이나 두부, 우유 등을 섭취하는것도 도움이 되며 꾸준하고 정기적인 운동으로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지방간은 음식 조절과 운동으로 충분히 극복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