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슬라 액면분할....테슬라 주가 급등

올들어 주가가 급등했던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주식 1주를 5주로 쪼개기로 했다고 11일(현지시간) ‘깜짝’ 발표했습니다.
테슬라 이사회는 이날 장 마감 직후 보도자료를 내고 “직원들과 투자자들에게 테슬라 주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5대 1의 액면분할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는 21일 기준 테슬라 주식을 보유한 모든 투자자는 액면분할 된 주식을 28일 장 마감 후 받게 된다는 게 테슬라 측 설명이다. 테슬라의 조정된 주식 거래는 이달 31일부터 재개됩니다.

 

이론상 주식 액면분할은 기업가치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개 주식을 액면분할할 경우 유통주식 수가 늘고 1주당 가격이 낮아지면서 거래가 활성화될 것이란 기대로 주가가 오르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같은 소식에 테슬라 주가는 시가외 거래서 6% 급등하며 1465달러선을 돌파했습니다. 현 시세대로라면 액면분할 후 테슬라 주식을 300달러대에 매수할 수 있습니다. 액면분할은 기업가치가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격이 낮아진 만큼 소액 투자자들의 유입이 늘어나게 되고 전체적인 거래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앞서 지난달 애플도 4대 1 주식 액면분할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한편, 현재 1주당 1500달러(약 180만원) 안팎인 테슬라 주가는 5대 1 액면분할을 거칠 경우 300달러선으로 낮아질 전망입니다.

 

2020/07/31 - [issue] - 애플 액면분할..액면분할 이란 무엇이고 장단점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