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체연료 관련주 비츠로테크 한양이엔지 한화 미코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은 28일 브리핑을 통해 "2020년 7월 28일 오늘부터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 제한을 완전히 해제하는 2020년 미사일지침 개정을 새롭게 채택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한국은 군용 정찰 위성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체연료 우주 발사체의 연구개발을 가속화하면 언제든 필요에 따라 군용 정찰 위성을 쏘아 올려 한반도 상공을 24시간 감시할 수 있게 됩니다.

김 차장은 "우리는 50조원의 국방예산에도 눈과 귀가 부족했다"며 "우리 계획대로 2020년대 중후반까지 우리가 자체 개발한 고체연료 발사체로 저궤도 군용 정찰 위성을 다수 발사하면 우리의 정보·감시 능력은 비약적으로 향상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번에 개정된 것은 고체연료 사용을 제한해 온 우주 발사체 분야입니다. 

고체연료 사용제한 해제에 따라 고체연료 관련주가 강세가 예상됩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등 연구기관과 연구자 등 항공우주학계는 이에 대해 발사체 연구개발의 족쇄 중 하나가 풀려 발사체 연구 선택지가 많아지고 확장성도 커지게 됐다며 환영하고 있습니다.

개정 지침으로 가능해진 고체연료 발사체 연구가 현장에 적용되려면 시간이 필요하고 실제 연구 측면에서도 액체연료의 효율성이 고체연료보다 우수해 액체연료 중심의 발사체 연구에 큰 변화를 주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신중론도 나왔습니다.


고체연료 사용제한이 없어지며 100만 파운드·초가 넘는 고체연료 로켓 개발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를 활용한 연구가 속속 진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츠로테크가 이날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한양이엔지, 한화, 미코 등이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츠로테크의 스위치기어사업부는 금속폐쇄배전반(MCSG), 가스절연개폐장치(GIS) 등 특화 제품을 중심으로 국내 전력기자재 표준화를 주도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저압부터 중고압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은 비츠로테크의 강점으로 꼽힙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