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빌게이츠 SK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 회장이 SK바이어사이언스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 연간 2억개 백신을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26일 빌 게이츠 회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낸 서한을 공개했다. 빌 게이츠 회장은 지난 20일 보낸 서한에서 한국의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세계 선두에 있다면서 한국의 코로나19 대응과 문 대통령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게이츠 회장이 문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게이츠 회장은 지난 4월 20일 문 대통령과 통화하고, 코로나19 대응 공조 및 백신·치료제 개발 협력 문제를 논의한 바 있습니다.

서한에서 게이츠 회장은 한국 정부와 게이츠 재단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고, 코로나 및 여타 글로벌 보건과제 대응 과정에 있어 문 대통령과 함께 일할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최근 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국제백신연구소(IVI) 한국후원회 명예회장에 추대된 것을 축하하며 코로나19 치료와 백신의 공평하고 공정한 보급을 위한 세계적 연대를 지지한 것에 대해 경의를 표했습니다.

윤 부대변인은 “게이츠 회장은 한국의 코로나 대응에 감명 받았다며 훌륭한 방역과 함께 한국이 민간 분야에서는 백신 개발 등에 있어 선두에 있다고 평가했다”고 전했습니다.

게이츠 회장은 재단이 투자한 SK바이오사이언스을 언급하며 한국에서 개발한 백신으로 세계 각국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국 정부와 함께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글로벌 백신 정상회의'에서 우리 측이 세계백신면역연합(Gavi)에 대한 기여 의지를 표명한 것에 대해 사의를 표했습니다.

한국 정부와 게이츠 재단이 공동으로 조성한 라이트 펀드(RIGHT Fund)에 게이츠 재단의 출자 규모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출자 규모 확대에 대해 “라이트 펀드는 우리 보건복지부와 게이츠 재단, 국내 생명과학기업이 공동출자해서 설립된 민관 비영리 재단”이라며 “우리 정부가 출자 규모를 늘리는 것에 대해선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기업공개(IPO)를 위해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을 공동주관사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측은 “투자재원 확보를 통한 사업 확장과 추가 성장 가속화를 위해 2021년 상장을 목표로 IPO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한 백신 전문 기업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