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민경욱 컷오프 민현주 공천

잦은 막말로 물의을 일으킨 민경욱 의원이 공천배제 당했습니다.박근혜시절 청와대 대변인을 지냈던 경력이 있는데 친박 물갈이 때문에 컷오프의 원인이 더 큰 것 같습니다.


미래통합당 민경욱(초선·인천 연수을)·이현재(재선·경기 하남) 의원이 4월 총선 공천에서 탈락했습니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 전체 회의를 열어 경기·인천 지역 15곳의 총선 후보자를 확정했습니다. 공천위는 인천 연수을에 유승민 의원 측근인 민현주 전 의원을 단수 추천해 이곳 현역인 친박계 민경욱 의원은 사실상 '컷오프'(공천 배제)됐습니다. 김형오 공천위원장은 민 의원 컷오프에 대해 "훌륭한 활동을 해온 점이 인정되는데 공천받지 못해 굉장히 애석하게 생각한다. 당을 위한 노력이 높이 평가받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민 의원은 재심을 청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초 계양갑 출마를 희망했던 안상수 의원(3선·인천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은 윤상현 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인천 미추홀을에 공천됐습니다. 윤 의원은 "선거 공학적 이유로 공천에서 배제됐다"며 무소속 출마 의사를 밝혔습니다. 김형오 위원장은 "훌륭한 분이니 현명한 판단을 하리라 본다"고 했습니다. 안상수 의원의 현 지역구엔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 경기 오산엔 최윤희 전 해군참모총장 공천이 확정됐습니다.



공천위는 인천 미추홀갑에는 전희경(비례대표) 의원, 경기 용인정에 김범수 세이브노스코리아 대표를 배치했습니다. 전 의원은 민주당 허종식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과, 김 대표는 민주당이 전략 공천한 이탄희 전 판사와 맞붙습니다.


공천위는 이날 경선 지역도 발표했습니다. 경기 하남에서는 이창근 전 서울대 연구부 교수와 윤완채 전 하남시장 후보(제5회 지방선거)가 경선을 치릅니다. 이 지역 현역인 이현재 의원은 컷오프됐습니다. 인천 부평갑에선 정유섭 의원과 유제홍 '대한민국 젊은 보수' 대표가 경선 후보로 선정됐습니다. 이 지역에 공천을 신청한 안철수계 문병호 전 의원은 탈락했습니다.


민경욱 의원이 실력이나 투쟁력은 미래통합당의 간판입니다. 재심을 신청했다고 하니 다시 검토를 잘 해주셔서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