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수돗물 유충

수돗물 유충이 서울에서도 나왔다고 신고가 됐습니다. 

인천과 경기 지역외에도 유충이 나왔다고 해서 관계기관이 조사를 한다고 합니다.

 

인천과 경기 시흥 등에서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왔다는 신고가 잇달아 접수된 가운데 서울시에서도 같은 신고가 접수돼 서울시가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서울시 중구의 한 아파트에 사는 김모씨는 19일 오후 11시쯤 샤워를 마친 뒤 욕실 바닥에서 유충 한 마리를 발견해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는 자신이 발견한 유충에 대해 “1㎝정도 길이에 머리카락 굵기의 붉은 벌레”라며 “물속에서 실지렁이처럼 꿈틀거린다”고 설명했습니다.

20일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전날인 19일 오후 11시쯤 서울 중구 한 아파트에서 한 주민이 샤워하다가 바닥에서 유충을 발견했다는 신고가 중부수도사업소에 들어왔습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오늘(20일) 새벽에 가서 (유충을) 수거한 상태다"면서 "유충이 인천에서 발견된 것과 같은 종인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유충이 아파트 수돗물로 유입된 경로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관련 조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유충이 인천처럼 정수장에서 발견된 것이 수도꼭지까지 온 것인지 아파트 저수조를 통해서 들어온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면서 "유입 경로를 하나하나 확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19일 오후 4시30분엔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 가람마을 한 아파트에서도 살아있는 유충 2마리가 발견돼 파주시가 긴급 원인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