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권영세 안동시장 프로필..더불어민주당 입당?

19일 경북 안동에서 더불어민주당 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가진 김부겸 전 국회의원은 권영세 안동시장의 더불어민주당 입당 확약 소식도 전했습니다.

이날 김부겸 전 의원은 "권영세 안동시장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다"며 "(두 사람이)지난 4.15 총선 전부터 입당에 대한 교감을 가져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입당 의사를 밝힌 권영세 경북 안동시장의 민주당 입당이 초읽기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권영세 경북 안동시장은 19일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를 만나 입당을 합의했습니다. 권 시장은 민주당 경북도당을 통해 절차를 밟습니다. 이에 따라 대구와 경북 지역 시장ㆍ군수 중 장세용 구미시장에 두 번째 민주당 소속 단체장이 됩니다. 무소속인 권 시장은 지난 3월 21대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 입당을 예고했습니다.

김부겸 대표 후보는 이날 오후 안동시청을 찾아 권 시장과 약 15분 간 환담했습니다. 김 후보와 권 시장은 안동지역 발전과 경북도청 신도시 활성화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권영세 프로필

권영세 안동시장은 2010년 7월 민선 5기 제28대 안동시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이후 민선 6기를 거쳐 민선 7기 안동시장에 당선되며, 지역에서는 첫 3선 시장이 됐다습니다.
7월 1일 안동시장으로 업무를 시작한 지 10년이 됐습니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경북도당 회의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대구와 경북특별자치도 탄생은 대구ㆍ경북광역경제권으로 향하는 통합의 첫걸음으로, 수도권 편중을 극복하고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으로 가는 새로운 출발선이 될 것"이라며 "경북도민과 대구시민의 염원이 이뤄지도록 논의되고 있는 대구경북특별자치도특별 제정을 서두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 후보는 또 경북 영천과 영주, 의성을 찾아 당원들과 만남을 갖고 경쟁자인 자신이 당 대표로 적임자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