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어탕 끓이는법 효능

 

요즘처럼 영양과잉 시대에는 따로 보양식이 필요 없다고 하는데 여름이면 정성들여 푹 끓인 국물요리를 한두 번은 먹고 지나가야 할것 같습니다. 특히 무거운 여름이면 뜨끈한 국물요리를 먹워줘야 땀과 함께 에어컨 바람으로 차곡차곡 쌓인 냉기가 빠져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제 어머니는 개인적으로 제철 흰살생건으로 끓이는 어탕이 참 좋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어 자주 만들어 주셨는데 제 와이프는 그 맛을 잘 못내지만 저를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특히 스테미너에 좋은 장어탕을 아내가 직접 끓여주면 너무나 행복합니다.

장어를 만지는 일이 쉽지 않 지만 요새 대형마트에 가면 깨끗하게 손질 된 장어를 살 수 있습니다. 

구수한 된장에 우거지 듬뿍 장어탕,얼갈이 배추도 들어가면 아주 좋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 하지 마시고 장어탕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보양식으로 짱입니다.

우리가 옛날부터 즐겨 찾는 보양식은 주로 삼계탕,추어탕 정도로 생각 하실 겁니다. 하지만 저는 여름에 장어탕을 즐겨 먹습니다.

장어탕 효능

저희 어머니가 끓여 주시는 장어탕 한 그릇이면 영양보충이 됐습니다.

장어탕은 장어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할 뿐 아니라 EDA와 DHA 성분이 혈소판의 응고를 방해,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서민들의 보양식으로 예전부터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장어탕은 남성의 정력을 더하고 여성들의 피부에 탄력을 주며 아이들의 성장에 탁월한 기능을합니다.

예로부터 장어는 폐결핵,요통,신경통,폐렴 ,관절염,성기능 회복,어린이 허약체질 개선 등에 민간요법으로 이용 됐다고 합니다.

사람의 기를 보충해야 할 때 강이나 바닷가에서 사람들은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어를 보양제로 먹었다고 하는데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장어구이 와 함께 장어탕도 한번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어탕 끓이는법

재료 - 장어 반마리,물 6컵,마늘3쪽,생강 3톨,대파 1대,청주 2큰술

얼갈이 배추 500g, 된장 4큰술,고추가루 1큰술,다진마늘 2큰술

멸치다시마육수 3컵

 

만드는 법

1. 장어는 손질된것을 마트에서 구입을 한다.

냄비에 적당한 크기로 썬 장어와 마늘,생강,대파를 넣고 물과 청주를 붓고 센불에 올린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30분 정도 푹끓인다.

2. 얼갈이 배추는 다듬어 씻은 다음 끓은 물에 살짝 데쳐서 식힌다.

된장,고춧가루,마늘,다진마늘 등을 넣어 조물조물 양념해 간이 배도록 한다.

3. 푹 끓인 1의 건더기를 체에 건져 대파와 생강 ,마늘은 버리고 장어는 체애 받친 채 국물을 부어가면서 으깬다.

여기에 멸치다시마육수를 더하고 2의 얼갈이배추를 넣고 끓인다.

4. 얼갈이배추가 푹익으면 국간장,소금을 더해 간을 한다.

5. 완성된 장어탕을 그릇에 담고 짧게 자른 부추와 송송썬 대파를 올려 먹는다.

장어탕 효능 및 끓이는법 알아 보았습니다.

 

www.youtube.com/watch?v=XR6FGcfr9Yk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