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옥수수 맛있게 삶는법

옥수수는 7~9월이 제철로 간단히 삶거나 쪄서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대표적인 여름 간식입니다. 맛도 좋으면서 영양도 풍부한 일석이조의 음식입니다.


옥수수 효능

노랗게 익은 옥수수를 깨물어 먹을때 톡톡 터지는 느낌은 한여름 무더위 속 즐거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는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포만감이 들고 단백질, 당질, 섬유소, 무기질, 비타민, 지질 등 많은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피부노화에도 좋습니다

옥수수는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 섬유소가 많아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옥수수를 고를 때에는 수염이 마르지 않고 갈색인 것, 알갱이가 촘촘한 것, 단단하고 통통한 옥수수로 껍질이 얇고 선명하며 녹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맛있게 삶는법
1. 넉넉한 찜통에 채반 아래까지 물을 넣고, 옥수수의 2~3장을 남기고 엇갈리게 놓습니다.
2. 뚜껑을 닫고 센 불에 20∼30분 정도 찐 뒤 10분간 뜸을 들입니다.
3. 바로 먹지 않을 경우 식힌 뒤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옥수수 껍질은 조리 직전에 벗기는 것이 좋고 배아 부분에 영양이 집중되어 있으므로 알맹이를 뺄 때는 칼을 사용하지 말고, 손으로 빼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를 보관할 때는 껍질을 벗긴 후 삶지 말고 그대로 한 번 먹을 양만큼 팩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해두면 훨씬 찰지고 맛이 있습니다.

옥수수수염 효능
옥수수수염에는 이뇨작용과 부기 제거 효과가 있는데요. 또 메이신 계통 물질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합성하는 효소의 유전자 발현을 억제해 혈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수염차 만드는 법
준비 재료: 옥수수수염 20g, 결명자 10g, 감국 5g, 물 1ℓ, 주전자, 체
1. 옥수수수염을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준다.
2. 옥수수수염, 결명자, 감국과 물을 넣고 중간 불로 1시간 정도 끓여준다.
3. 노랗게 우러나오면 체에 걸러 찌꺼기를 거르고 물통에 보관한다.
4. 냉장보관 혹은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