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달걀 삶는 시간 방법

달걀 삶는 방법 알려 드릴게요. 상식적으로 냄비에 물을 받고 달걀을 넣은 다음 그냥 끓이면 달걀이 익어 삶은 달걀이 됩니다. 그렇게 해서 먹으면 되는데 잘 생긴, 맛있는 삶은 달걀을 만드려면 어느정도 방법과 주의 할 사항이 있습니다.

달걀을 삶기 전에 상온에 미리 꺼내두거나 물에 담가 찬 기운을 없애줍니다.냉장고에서 막 꺼낸 달걀을 그대로 삶으면 온도 차 때문에 내부가 팽창해 터지거나 금이 갈 수 있습니다. 냄비에 달걀이 딱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초반 5분간은 달걀을 잘 굴리면 삶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은 익은 정도를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없게 때문에 시간을 재면서 삶아야 실패 하지 않습니다. 조리가 끝난 달걀은 찬물에 담갔다 식힌 후 껍질을 벗기면 편리합니다. 신선한 달걀일 수록 껍데기가 잘 벗겨지지 않으므로 친물에 충분히 담가 두는게 좋습니다.


달걀 삶는 방법

달걀을 제대로 삶으려면 큰 냄비에 달걀을 완전히 덮을 수 있는 충분한 물을 채우는 일부터 시작 해야 합니다. 물이 완전히 끓으면 불을 줄여 물이 더 끓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하게 물이 끓으면 달걀 껍데기가 갈라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달걀 삶는 것도 기술이 필요한겁니다.


달걀 삶는 시간
달걀 삶는 시간이 7분이면 흰자는 딱딱해지지만 노른자는 부드럽고 아직 흐물흐물 거립니다. 8분을 삶으면 노른자가 끈적끈적하고 부드럽지만 액체는 아니기 때문에 반숙을 원하신다면 8분 정도 삶아 꺼내시면 됩니다.

10분 정도 지나면 달걀이 대부분 익습니다. 보통 10-12분 정도 삶아 마무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13분 이상 지나면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쉬운면 쉬운 달걀 삶는 방법,시간 알아 보았습니다. 맛있게 달걀 삶아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계란을 제대로 삶으려면 7∼13분이란 ‘골든타임’을 기억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