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레몬 껍질 활용법..레몬 껍질 먹어도 되나요?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로 알면 알수록 활용도가 높은 과일입니다. 상큼한 향으로 각종 디저트, 샐러드드레싱, 주스, 칵테일에 빠지지 않는 재료이며 생선 비린내를 없애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심지어 레몬은 과육부터 껍질까지 버릴 게 하나 없습니다. 그동안 레몬 껍질을 무심코 버렸다면 이제부터라도 알차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레몬 껍질 활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레몬껍질은 그냥 두기만 해도 탈취 및 방향 효과가 있습니다. 기름때를 제거할 때는 레몬껍질로 문질러 주면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레몬껍질로 농축액을 만들면 천연 소독제로도 사용 가능하며 중성세제로도 가능합니다.

 

레몬 껍질 활용법

 

1.흰색 면양말 빨때

흰샌 면양말은 좀 오래 신으면 아무리 삶아 빨아도 본래의 색깔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럴 때 레몬 껍질을 두어 조각 물에 넣어 빨면 양말이 거짓말처럼 새하얗게 됩니다.

2. 그릇의 기름기 제거

그릇에 기름이 많이 묻어 있는 경우 레몬 껍질로 기름기를 한 번 닦아내 주면 효과적입니다. 레몬에 들어 있는 구연산이 기름기를 분해시키기 때문입니다.

3. 각질제거 

여름에는 반소매 옷이나 반바지 등을 자주 입게 되는데 팔꿈치나 무릎 또는 발뒤굼치가 더러워져 눈에 잘 띄게 됩니다. 이럴 때 먼저 수건에 비누를 묻혀서 잘 닦아낸 다음 레몬으로 문지릅니다. 그리고 나서 마사지 크림으로 충분히 마사지하면 부드럽고 깨긋해집니다.

4. 거무스름한 알루미늄 냄비를 반짝반짝하게

모르는 사이에 까맣게 변해버린 알루미늄 냄비,빡빡 문질러도 좀처럼 빠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끓는 물에 레몬을 넣고 끓이면 문지르지 않아도 새것처럼 반짝반짝한 냄비로 변합니다. 우선 물을 끓여 얇게 썬 레몬을 넣고 약한 불에서 10분 정도 끓이면 됩니다.

5. 레몬즙으로 치아를 하얗게

레몬즙에는 미백 효과가 있으므로 레몬즙을 거즈에 묻혀 치아와 잇몸을 마사지하듯 닦습니다. 너무 심하게 하면 잇몸이 상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6. 뾰루지에는 레몬과 달걀 흰자로 팩을

뾰루지가 잘 나는 피부에는 레몬과 달걀흰자로 팩을 하면 좋습니다. 우선 레몬 1/2개의 즙을 짠 다음 거품을 낸 달걀 흰자와 섞어 이것을 15분 정도 얼굴에 얹었다가 따듯한 물로 씻어 내면 됩니다

7. 우유에 레몬즙을

우유 냄새가 싫어 우유를 잘 마시지 않는 어린이나 노인에게 우유에 레몬즙을 조금 타서 마시게 하면 우유 냄새가 없어지는 대신 향긋한 레몬 향기가 미각을 돋우어 우유를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8 .요리에 맛 더하기

수제비 반죽을 할 때 레몬즙을 1큰술 넣고 반죽합니다. 쫄깃하고 맛있는 수제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9. 콘택트렌즈 착용 시 자극을 없애줍니다.

양파나 마늘은 다담은 손으로 콘택트렌즈를 끼면 눈이 매우 아픕니다. 이럴 때 렌즈를 끼기 전 레몬으로 

손을 문지르고 나서 씻은 다음 렌즈를 끼면 전혀 자극이 없을 것입니다.

레몬(껍질)의 다양한 쓰임새,효과,효능,활용법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레몬껍질은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우리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역에 좋다고 합니다.

레몬껍질로 차를 끓여 먹거나 레몬청을 담가서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