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드 김정수 구속

440억 횡령,라임 사태 핵심 리드 김정수가 구속이 됐다고 합니다.

 

라임자산운용(이하 라임)의 투자를 받은 코스닥 상장사 리드의 자금을 빼돌린 혐의를 받는 김정수 리드 회장이 9일 구속됐습니다.

서울남부지법 성보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김 회장에 대해 "도망한 적이 있으며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며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이날 발부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업계 출신으로, 여배우 신은경의 전 남편이기도 한 김 회장은 리드의 횡령 사건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던 중 잠적했다가 지난 6일 검찰에 자수해 체포됐습니다.

코스닥 상장사 리드의 실소유주이자 라임 사태에 등장하는 4명의 핵심 '회장님' 중 한 명인 김씨는 2018년 리드의 자금 440억원을 횡령한 혐의(특가법상 횡령)를 받고 있습니다.

또 2017년에는 라임의 투자를 받기 위해 이종필 라임 전 부사장에게 14억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하고, 신한금융투자 심모 전 팀장에게도 7천400만원 상당의 금품을 준 혐의도 있습니다.

 

김정수 전 회장은 배우 신은경 씨의 전 남편이자 연예기획사였던 플레이어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역임했습니다.

 

김정수 전 회장은 라움자산운용의 조한주 이사와 신한금융투자 심문섭 팀장과 빈번한 모임을 가졌다고 합니다. 조 이사를 라움자산운용으로 소개한 인물도 김정수 전 회장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김정수 전 회장은 컨벤션 사업체 라움의 김영홍 부회장(1974년생)과 친분이 있습니다. 두 사람의 인연은 사업으로도 연결돼 있습니다. 크레아플레닛이 투자한 생수업체 바이칼네이처 제품이 라움 컨벤션센터에 공급됐다고 합니다.  

 

2020/04/26 - [issue] - 라임사태 핵심 인물 김봉현 구속

 

라임사태 핵심 인물 김봉현 구속

라임사태 핵심인물 김봉현 구속 라임 사태를 빚은 주범인 이른바 '라임 돈줄' 김봉현 스타모빌리티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심사가 진행됐습니다. 지난해 구속영장이 청구되고 잠적한 지 4개월여

you0000.tistory.com

2020/04/17 - [issue] - 라임사태란? 라임사태 청와대행정관 체포

 

라임사태란? 라임사태 청와대행정관 체포

라임사태란? 라임사태 연루 전 청와대 행정관 체포 검찰에서 라임사테에 연루된 금감원 소속 전직 청와대 행정관을 체포 했다고 합니다. 뇌물혐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검찰은 곧 구속영장을

you0000.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