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마을금고 채용 초봉

6월4일 부터 새마을금고 온라인 인성,직무 검사가 실시 됩니다.오늘 2020년 새마을금고 상반기 채용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 했다고 합니다.

 

지난달 공개채용을 진행한 새마을금고가 오는 4일 온라인 인성·직무적성검사를 실시합니다.

1일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서류전형 합격자에게 응시방법·시간·접속주소 등이 포함된 안내메일을 발송했습니다. 응시자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인별로 지정된 시간에만 검사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앞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달 8일부터 10일까지 올 상반기 새마을금고 직원 공채 지원서를 접수했습니다.

채용 규모는 전국 228개 새마을금고 총 347명으로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정합니다.

이번 채용에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AI(인공지능) 기반의 온라인 필기 전형이 도입됐습니다. 개인별로 지정된 시간에 온라인에 접속해야 응시해야 하며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PC, 웹캠, 마이크 헤드셋을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각 새마을금고는 독립법인으로 급여, 복지 수준이 서로 달라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등록된 새마을금고별 경영공시를 참고하면 응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새마을금고 전체 평균 연봉은 5600만원 선이며 초봉은 4195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잡코리아)

최종 면접에 참석했으나 아쉽게 탈락한 지원자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등록되며 인근의 다른 새마을금고에서 추가로 신입직원을 채용하는 경우 면접전형(추가채용)에 곧바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지역 내 신입직원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자에게 먼저 추가채용 면접에 응시할 것을 권유하며 지원자는 응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채용은 각 새마을금고의 경영환경, 인력 상황의 변동에 따라 실시 여부가 결정됩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경제가 침체를 겪고 있는 위기 상황에서 많은 기업이 채용을 연기하거나 취소하고 있지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공채 실시를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