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값시세 금값전망

2일 금값 시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국금거래소와 신한은행 발표에 따르면 이날 국내 금시세는 1g당 금값이 전 거래일보다 381.50원 상승한 68,941.28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2차 확산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추가 부양책 추진 등 유동성 공급이 더욱 확대될 분위기여서 금값의 상승세는 이어질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전문가를 인용해 “각국 중앙은행이 공격적으로 돈을 풀었다”며 “미래 통화가치 추락을 대비한 보험 차원에서 금 수요가 급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앞으로도 ‘금값 랠리’가 이어질지를 두고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선물거래 기준 사상 최고치는 2011년 9월에 기록한 1,923.7달러였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2차 확산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추가 부양책 추진 등 유동성 공급이 더욱 확대될 분위기여서 금값의 상승세는 이어질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로이터통신과 블룸버그통신은 이 같은 전망을 바탕으로 기존 최고치가 경신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통상 금값은 증시와 반대로 움직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기 회복기에 들어서면, 그동안 풀린 돈이 화폐의 가치를 끌어내리고 물가를 자극할 것이란 전망에 '믿을 건 금밖에 없다'는 심리가 작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금값시세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