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경두 좌고우면 강력대응..좌고우면 뜻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북한이 도발한다면 좌고우면 안한고 강력대응 한다고 합니다. 제발 그렇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북한이 지난 16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에 이어 9·19 군사합의 파기 수순을 밟고 있는 가운데 한국과 미국에서 북한에 대한 강경 대응 메시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18일 "북한이 군사적 도발을 끝내 감행한다면 군은 좌고우면하지 않고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최근 일련의 북한 도발 이후 국방장관이 최고 수위의 대북 경고를 보낸 것입니다.

정 장관은 이날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개최한 `6·25전쟁 참전국 대사 초청 행사` 축사에서 "군은 현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확고한 군사 대비 태세 유지와 안정적 상황 관리로 군사적 위기가 고조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도 17일(현지시간) 대북 경제 제재를 1년 더 연장했습니다.

시한을 앞둔 대북 행정명령을 연장한 것이지만, 최근 북한의 도발 직후여서 북한의 반응이 주목됩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의회와 전직 장성들 사이에서는 한미연합훈련 재개를 비롯한 강경 대응 주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빈센트 브룩스 전 주한미군 사령관은 이날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세미나에서 "2018년 봄부터 중단한 한반도 전략자산 전개를 재개해야 한다"며 전략폭격기와 스텔스 전투기, 항공모함 등의 전개 필요성을 거론했습니다.

 

좌고우면(眄)

왼쪽을 돌아보고 오른쪽을 곁눈질함.
즉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이것저것 눈치만 살피는 모습.

 

왼쪽을 돌아보고 오른쪽을 곁눈질한다는 뜻으로 좌우를 바라보면서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이는 것 또는 주변의 눈치를 살피면서 결정을 못 내리는 태도를 비유하는 말입니다.

:왼 좌
:돌아볼 고
:오른 우
:곁눈질할 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