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주 시내버스정기권 도입..전국최초

전북 전주시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유롭게 시내버스를 탈 수 있는 정기권을 7월에 도입, 시행합니다. 

전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타격을 입은 여행업계와 시내버스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7월1일부터 시내버스 정기권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전국 지자체 중 이 같은 시내버스 정기권을 도입한 것은 전주가 처음입니다. 정기권은 ▲1일권 5000원 ▲2일권 9000원 ▲30일권 4만원 등 3종입니다.

 


정기권은 정해진 기간 중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권은 스마트폰(아이폰 제외)을 활용한 충전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실물카드 방식도 제공됩니다.

실물카드의 경우 전주지역 관광안내소와 동 주민센터 등 총 21곳에서 판매·충전할 수 있습니다. 단, 초기 카드발급비용으로 3000원이 소요됩니다.

전주시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전주착한캠페인 기간 중 26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7일 동안 30일권을 1만원 할인해 3만원에 판매하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그간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철과 열차를 정해진 기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은 있지만, 국내에서 시내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시는 설명했습니다.

 

전주시 관계자는 "시내버스 정기권 도입으로 버스 여행을 활성화해 침체한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한옥마을 중심의 여행객을 전주시 전역으로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전주시청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