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적마스크 10매 18일부터 구입가능

6월18일부터 공적마스크를 1인당 10매씩 구입 할 수 있습니다.식약처에서 발표했습니다.

공적마스크를 18일부터 1인당 10매까지 살 수 있게 됩니다. 마스크 공적공급은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 뒤 공급 중단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일주일에 구매할 수 있는 마스크 수량은 현재 1인 3매(2002년 이후 출생자는 5개)에서 18일부터 10매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중복 구매 확인 제도는 계속 유지합니다. 신분증을 지참한 뒤 10개를 한 번에 또는 나누어 살 수 있습니다. 15, 16일 이미 이번주 한도인 3개를 구매했다면, 18∼21일 7개를 구매하면 됩니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생산량은 일주일에 1억 장 이상으로 크게 확대됐고 재고 또한 많이 확보했다”며 “이제는 국민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고 보다 편리한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장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단계적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또 그동안 KF80·94 등 보건용 마스크 생산업체는 정부 지정 공적 판매처에 마스크 생산량의 60% 이상을 출고해야 했지만 18일부터는 50% 이하로 비율을 낮추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인 공급 비율은 업체들과 정부가 개별적으로 협의해 결정한다는 방침입니다. 다만 공적 마스크 제도의 근거가 되는 긴급수정조정조치 유효기간 때문에 이달 30일까지만 ‘생산량 50% 이하 공적 공급’ 의무가 적용됩니다.


식약처는 “최근 보건용 마스크 수요는 감소하는 반면 여름철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면서 “민간 시장을 활성화하고 비말 차단용 마스크 생산이 확대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람들이 덜 찾게 된 보건용 마스크는 시장 수급 상황에 맞게 가격 등이 조정될 수 있도록 민간 공급 비중을 높이면서, 마스크 업체들로 하여금 비말 차단용 마스크 생산 설비 비중을 높이도록 유도하겠다는 것입니다. 또 식약처는 보건용 마스크의 해외 수출 허용 비율을 생산량의 10%에서 30%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식약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