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용우 경기 고양정 전략공천

이용우 전 카카오뱅크 대표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지역구인 경기 고양정에 전략공천을 받았습니다. 의왕과천에는 이소영 변호사를 공천 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용우 전 대표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총선 불출마로 공석이 된 경기 고양정 지역에 전략공천됐습니다.


24일 더불어민주당 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은 국회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전략공천관리위원회 회의 결과 이용우 전 카카오뱅크 공동대표를 경기 고양정의 전략 공천 대상자로 지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준석 전 해양수산부 차관(부산 남구갑),이용우 전 카카오뱅크 공동대표(경기 고양정),이소영 사단법인 디오 솔루션 부대표(경기 의왕·과천) ,정다은 활동가(경북 경주) ,송재호 전 대통령 직속 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제주 갑)이 전략공천 대상자로 지정됐습니다.


이 위원장은 이 전 대표의 전략공천 선정 배경에 대해 “이 후보자는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디지털 금융 성공신화 이뤄냈다”며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고양시 경제 발전을 이끌 적임자로 판단돼서 전략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변호사에 대해선 “국가기후환경회의를 비롯한 정부와 지자체의 전문 위원으로 활동한 미세먼지 전문가”라며 “의왕·과천 지역은 환경 측면에 강점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도 환경에 기초한 도시 발전 비전을 가진 지역이어서 이 후보자가 적합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전략공천관리위는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이훈·윤일규 민주당 의원 지역구(서울 금천·충남 천안)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추가 선정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비례민주당 창당에 관련해서는 “아직 공식 단위에서 논의한 바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