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당정 3차 추경안 내용은? 역대 최대규모라고 하는데....

문재인 대통령인 오늘 비상경제회의를 하는데 3차 추경안에 대해 논의를 한다고 합니다. 3차 추경안 내용이 뭔지 좀 알아 보겠습니다.

민주당과 청와대 당정은 3차 추경안을 6월 임시국회서 처리를 한다고 하네요..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3차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긴급자금 10조원을 지원하는 신용보증기금 출연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민주당과 정부는 오는 4일 3차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한다는 방침이입니다. 단일 추경안으로는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는 게 정부의 관측입니다.
 
당정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브리핑을 통해 "당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른 나라보다 빠르게 안정되고 있으나 최근까지도 산발적 집단감염 우려가 계속되고 있어 여전히 불확실성이 매우 크다는 점에 대해 인식을 함께했다"며 "당은 이러한 상황을 엄중히 인식해 정부에 철저한 방역 조치와 함께 이번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 빠르고 강한 경기회복 위한 효과적인 정책 방향을 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조 위원장은 "당정은 2020년 제3차 추경안 편성 방향 및 내용에 동의했다"며 ▲소상공인 기업에 10조원 지급을 위한 신용보증기금 추경 확대 ▲항공·해운·정유 기업 지원 위한 안정펀드 조성 30조 7000억원 재정 확보 ▲특별채용보조금 등 55만개 긴급일자리를 공급 등을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당정은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2년까지 전국에 공공와이파이 4만1000곳을 단계적으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또 그린뉴딜 사업을 위해 2022년까지 노후 공동건축물에 고효율단열재환기 시스템을 보강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하는 그린 리모델링을 완료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추경에 당정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플루 무상 접종 대상 연령을 만 14세에서 18세로 올리고, 총 235만명을 추가 무료 접종대상에 포함하는 예산도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조 위원장은 "당정은 위 내용을 반영한 추경안을 금주 국회에 제출하고 긴밀한 소통으로 6월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하기로 했다"며 "정부는 추경을 기다리는 현장의 요구가 간절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당에 적극 협조를 요청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에서 3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단일추경으로는 역대 가장 큰 추경"이라고 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정부는 4일 국회에 추경안을 제출할 예정"이라며 "정부는 최대한 신속히 집행되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국회에서 통과되는 즉시 3개월 내에 추경 금액의 75%가 집행되도록 사전 준비를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또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은 코로나19의 조기극복과 빠르고 강한 경기 회복을 위한 소비투자 활성화, 포스트코로나 시대 개척을 위한 기반구축 작업, 한국판 뉴딜의 본격적인 추진 내용을 담았다"고 했습니다.

 

3차 추경안 내용 알아 보았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