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덴탈마스크 가격 비싸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이번주부터 공급 시작

등교개학이 시작되면서 덴탈마스크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가격도 너무 올랐고 구하기도 힘들어 졌습니다.

학부모들은 더운 날씨에 어린 자녀가 KF80, KF94 방역용 마스크 착용을 힘들어 할 것을 우려해 덴탈마스크를 백방으로 찾아다니고 있지만 마트나 약국에서 좀처럼 구하기 힘든 상황이라고 호소한다고 합니다.

지난 27일 초등학교 1, 2학년이 등교 개학을 시작하면서 아동용인 소형 덴탈마스크는 더더욱 구하기 어려워졌습니다. 등교 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인데 더운 날씨에 어린 자녀들이 차단율 높은 마스크 착용을 힘들어할 것을 우려한 학부모들이 덴탈마스크를 찾아 나섰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 하고자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이번주 부터 공급을 한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중고물품 거래사이트에서는 36매짜리 국산 덴탈마스크 1통이 9만원이 넘는 가격으로 거래되고, 이마저도 구하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국내의 한 유명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는 불과 일주일 전만해도 3만~5만원 선에서 거래되던 대용량 어린이용 덴탈마스크 제품이 이날 10만 5000원까지 올라 있었습니다.

기온이 오르면서 KF94·80 마스크 수요가 줄어드는 데 반해 덴탈마스크 수요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더위와 답답함으로 차단력이 낮더라도 얇고 숨쉬기 편한 덴탈마스크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가격도 덩달아 급등하고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치과용 처럼 얇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이번주 중으로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치과용 마스크처럼 얇은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이르면 이번 주 시중에 공급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외품 마스크에 기존 보건용과 치과용 마스크에 이어 비말차단용을 추가하는 내용의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 고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침방울을 통한 감염 예방을 목적으로 사용되며, 일반 국민에게 치과용 마스크와 유사한 마스크 공급을 위해 새로 의약외품에 지정됐습니다.
양진영 식약처장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보건용 KF마스크의 55~80% 수준의 입자 차단 능력을 갖고 있다"며 "이미 3~4곳의 업체가 허가를 신청한만큼, 이르면 이번 주 후반부터는 국민들에게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덴탈마스크와 달리 KF94와 KF80 등 높은 차단력을 가진 보건용 마스크들은 수급이 안정된 모습입니다. 2~4월 마스크 품귀로 몸살을 겪은 편의점들에는 마스크가 쌓이고 있습니다.

정부의 마스크 정책이 한발 늦게 변화하는게 좀 아쉽네요. 그나마 비말차단용 마스크 공급 한다고 하니 덴탈마스크 구입 하지 마시고 조금만 기다려 보자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