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 음성 양성 뜻 판정 알아보기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를 했는데 음성 판정이 나왔다 또는 양성판정을 받았다는 기사 많이 봤을 겁니다. 

코로나 음성 판정이 뭐고 양성 판정이 뭔지 알아 보겠습니다.

 

코로나 양성 판정은 코로나19에 걸린 것이고 음성 판정은 코로나19에 안 걸린겁니다


음성반응과 양성반응은 주로 질병 감염 유무를 검사하거나 마약 투약 유무를 확인할 때 사용되는 말입니다. 
음성반응은 피검체가 일정수치 이하이거나 반응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병원체 검사에서 음성반응이 나오면 해당 질병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뜻이지만 질병항체 검사에서 음성반응이 나왔다면 항체가 없다는 말입니다. 


반면 양성반응은 피검체가 정해진 일정 수치 이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병원체 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왔을 경우 해당 질병에 감염됐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질병항체 검사에서는 항체가 있다는 말로 좋은 의미입니다. 
따라서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판정이 나왔다면 코로나19에 감염됐음을 의미합니다.  

 

코로나19 검사로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도 재확진 판정을 받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드시 자가격리 수칙 지켜야 합니다. 또한 외출시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음성 양성 뜻

병 감염 여부 등을 알기 위해 병원체 검사를 시행했을 때 피검체가 정해진 일정수치 이상이 나타날 때를 ‘양성’이라고 하고, 피검체가 일정수치 이하 또는 반응이 없을 때를 ‘음성’이라 합니다. 따라서 병원체 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해당 질병에 감염됐다는 뜻입니다. 반면 질병항체 검사 시에는 항체가 있다면 ‘양성’으로, 항체가 없다면 ‘음성’으로 나오게 됩니다. 즉, 항체 검사 시 양성으로 나오면 항체를 보유하고 있다는 뜻이므로, 예방접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