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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5월 11일 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정부 발표에 의하면 15일 부터는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천시는 4인가구 기준 87만 1000원이 지급됩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희망하는 하는 이천시 거주 세대주는 오는 11일부터 세대주가 소지한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가능합니다. 컴퓨터 사용이 불가한 세대주는 카드사 콜센터나 ARS 전화로도 신청 가능하며 18일부터 카드와 연계된 은행을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신용·체크카드 외의 방법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차후 재방문을 통해 수령 가능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기 지급된 경기도와 이천시 긴급재난기본소득 일부를 제외한 1인 34만8000원, 2인 52만3000원, 3인 69만7000원, 4인 이상 87만1000원이 지원됩니다. 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잔액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지급수단별 신청방법 절차 안내


▶ 신용카드/체크카드 충전
온라인 /전화신청 : 개별카드사 홈페이지,고객센터
신청기간 : 2020. 5. 11.(월) 07:00 ~
신청방법 : 카드사홈페이지 로그인 → 대상자여부 조회 → 신청서 입력(카드선택 및 기타서식 입력) → 충전(2일 이내)
※ 세대주가 세대주 본인명의의 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 신청 :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신청기간 : 2020. 5. 18.(월) 09:00 ~
신청방법 : 은행창구 방문(신분증 제시 및 대상자 여부 조회) → 신청서 접수(신청서 작성 및 카드선택) → 충전(2일 이내)
※ 세대주가 세대주 본인명의의 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이천사랑지역화폐 충전
온라인 신청 : 지역화폐홈페이지
신청기간 : 2020. 5. 18.(월) ~ / 매일 09:00 ~ 23:30 (이외의 시간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신청방법 : 경기도지역화폐 홈페이지 접속 로그인
※ 세대주가 세대주 본인명의의 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선불카드 발급
오프라인 신청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읍면동사무소)
※ 이천시는 오프라인(방문신청)으로만 선불카드를 발급해드립니다!

신청기간 : 2020. 5. 18.(월) 09:00 ~
신청방법 : 읍면동 방문(대상자 여부 조회) → 신청서 접수(신청서 작성 및 접수) → 지급준비 통보(지급준비 완료통보/문자) → 읍면동 재방문(신분증 제시 및 카드수령)
신청서류 : 신청서(서식 내려받기), 위임장(서식 내려받기)
※ 주말은 방문신청이 불가한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세대원이 위임장을 지참하시면 대리신청(세대주 신분증, 위임장, 본인신분증 지참)이 가능합니다.

 


▶ 「찾아가는 신청」 안내
※고령의 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읍면동에서 방문하여 접수를 도와드립니다. 

신청기간 : 2020. 5. 18.(월) 09:00 ~
신청방법 : 전화상담(대상자 여부 조회) → 대상자 방문 및 신청서 접수 → 지급준비 통보(지급준비 완료통보/문자 및 재방문일정 사전안내) → 대상자 재방문 및 지급

 

▶ 기타 안내사항
이의 신청 방법
신청기간 : 2020. 5. 4.(월) ~
신청방법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증빙서류 제출 → 검토후 의견 통보 → 지원금 신청

 

이천시 재난지원금 사용처,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천시청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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