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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5월 11일 부터 온라인에서 시작이 됐습니다. 5월 18일 부터는 방문접수를 시작 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산시에 따르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세대별 주민등록표상 가구원을 적용해 가구원수별 1인 40만원, 2인 60만원, 3인 80만원, 4인 이상 100만원을 차등 지원합니다. 윤찬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재난전담 TF를 구성했으며, 지급결정팀, 운영팀, 인력관리팀으로 나눠 긴급재난지원금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계획입니다.

대상자 조회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인인 세대주 공인인증서 로그인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요일제 방식조회로 운영되며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토·일(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급방법은 대상자(세대주)가 원하는 신용·체크카드 충전, 상품권, 선불카드 등으로 4차에 걸쳐 지원금이 지급되며, 사용기한은 오는 8월 31일까지입니다.

1차 4일은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연금대상자, 장애인연금대상자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별도 신청절차 없이 시에서 공적자료 ‘행복e도음’을 활용해 계좌로 현금직권 지급했습니다. 이어 2·3·4차 일반국민 대상자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서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아산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신청과 지급 일정은 2차(11일부터) 일반국민(신용·체크카드 소지자) 카드 충전지급 ,3차(18일부터) 일반국민(상품권·선불카드 신청자) 카드 등 발급 ,4차(25일부터) 거동불편 주민 ‘찾아가는 신청’으로 지급됩니다.

2차 대상자는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카드사 연계은행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2일 내 현금성 포인트가 충전됩니다. 3차 대상자는 아산시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하면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지급합니다.

4차 대상자는 고령, 장애인이 혼자 거주하는 자이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전화신청하면 가정방문을 통해 접수 및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또는 콜센터(1422-42)로 문의하면 됩니다.

 

아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알아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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