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알려드림

김해시에 거주하는 김해시민은 정부 재난지원금을 5월 11일 부터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온라인에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5월 18일 부터는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시민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형·경남(김해)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중복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해시의 중복지원 결정으로 소득하위 50% 이하에 속하는 4인 가구는 정부형 100만원과 경남(김해)형 50만원을 중복해 최대 150만원까지 수령하게 됩니다.

 

경남형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아동돌봄쿠폰, 긴급복지, 코로나19 생활비 지원 수령자는 기본적으로 경남(김해)형 재난지원금과 중복지급이 제한되나 아동돌봄쿠폰의 경우 아동 1명이 있는 4인 이상 가구에 경남(김해)형 재난지원금과 차액 10만원이 지급됩니다.

5월 22일까지 신청접수를 마무리하는 경남(김해)형 재난지원금의 경우 1인 가구는 20만원, 2인 가구 30만원, 3인 가구 4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50만원을 지급하며 신청안내 우편물을 받은 세대주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농협과 경남은행 선불카드로 받게 됩니다.

사용지역은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을 제외한 김해시 신용카드 가맹점이며 사용기한은 9월말까지입니다.

 

정부 재난지원금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을 지급하는데 지난 4일부터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가구는 별도신청 없이 현금 지급했습니다.

이외 세대 중 신용카드·체크카드 지원금 충전을 원하는 세대는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온라인신청, 18일부터는 읍면동 방문,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김해시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3가지 방법 중에 선택하여 선불카드 또는 김해사랑 모바일상품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형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아동돌봄쿠폰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경남도 내 신용카드 가맹점 중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대형전자판매점, 면세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며 사용기한은 8월 말까지로 경남(김해)형과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정부형·경남(김해)형 재난지원금 모두 오프라인 신청 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지만 세대원과 대리인도 신청가능하며 출생연도 요일제 방식을 적용해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김해시청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