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항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포항시는 앞서 지난 4일 현금 지급 대상 3만3381가구 중 99.4%인 3만3188가구에 대한 현금지급을 마치는 등 지속적인 사전 점검을 통해 긴급지원이 필요한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하여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 가구에 40만원, 2인 가구에 60만원, 3인 가구에 80만원, 4인 이상 가구에 100만원이 각각 지급됩니다.

신청방법은 오는 11일부터 세대주가 소유하고 있는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는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18일부터 포항시 읍면동 주민센터 및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에 방문해 접수하는 오프라인 방식이 있습니다. 온라인·오프라인 접수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방식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선불카드 및 포항사랑상품권 지급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는 시민들이 재난지원금을 조기 수령할 수 있도록 카드사를 통한 온라인 신청방식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4일부터 기초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을 받는 세대에는 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됐습니다. 세대주는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시스템에 직접 접속해 본인의 재난지원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지역제한이 있습니다. 포항시민은 다른 시도에 가서 사용 불가합니다.

복지부 아동돌봄쿠폰(돌봄포인트) 사용 제한 업종을 준용합니다.
상세한 사용제한 업종(브랜드)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및 카드사 콜센터 문의(카드사별 업종분류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긴급재난지원금은 포항시에서 중위소득 85% 이하 가구에 지급하는 ‘재난긴급생활비’와는 별개로 운영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포항시청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