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월 11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온라인에서 실시 한다고 합니다. 방문 신청은 18일 부터 전주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전주시에 따르면 오는 11일부터 시민 23만8849가구를 대상으로 신용·체크카드와 선불(함께하트)카드 형태로 지급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를 시작합니다.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오는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주말도 가능) 가능하며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신청 후 약 2일 뒤에 소지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에 충전됩니다.

선불(함께하트)카드 지급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18일부터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를 접속하거나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시 홈페이지에서는 세대주가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신청할 수 있으며 주소지 동 주민센터나 전북은행 지점을 선택해 본인 확인을 거친 뒤 카드를 수령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세대주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즉시 지급받아 2일 뒤 사용 가능합니다.

지원금은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 가구 100만원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특히 시는 5부제와 공인인증서 상관없이 전주시 홈페이지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가구 수와 관할 동 주민센터를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해 신청 편의도 높였습니다.

또한 전주시는 동 주민센터나 은행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령자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시민들을 위해 사전 전화접수를 통한 찾아가는 신청제도도 운영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전주형 재난기본소득과 소상공인 공공요금, 특수고용직 지원금 등과 중복해 지급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전라북도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유흥주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전주시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주시청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도청콜센터
063.280.2370~2372
문의사항
063.281.6611~6616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