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크웹 손정우 나이 아버지 국민청원

다크웹에서 세계 최대 아동 음란물 거래 사이트 ‘웰컴투비디오’를 운영한 손정우(24)씨가 미국 송환 절차를 밟게 된 가운데 그의 아버지가 송환을 막아달라고 청원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5일 성범죄자의 신상을 공개하는 한 인스타그램 계정엔 청와대 청원 게시물을 캡처한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자신을 다크웹 운영자 손정우 아빠라고 밝힌 청원 게시자는 “다크웹 운영자 손정우, 자국민을 미국으로 보내지 말고 여죄를 한국에서 받게 해 달라”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이 게시물은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서는 확인되지 않아 삭제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는 "그동안 아들이 사회에 물의를 일으키고 국내외 피해를 본 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저희 아들은 4살 되는 IMF때 경제적인 이유로 이혼을 한 뒤, 아픈 할머니 밑에서 자랐다"며 "외로울 것 같아 컴퓨터를 사줬고, 그때부터 친구삼아 컴퓨터에 매달려 살아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IMF 이후 빚이 있고 돈으로 살 것들은 많은데 돈이 없다면 그것만큼 비참한 것은 없다"고 작성했습니다. 청원인은 "그렇게 살아보지 않은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그는 "그런 생활 속에 커오다가 자기 용돈을 자기가 벌어보자고 시작한 것이었고, 나중엔 가족이 좁은 전세 사는 것이 안타까워 큰 집으로 이사하려 돈을 모으는 과정에 범죄를 저지르게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청원인은 "아빠 입장에서 아들이 어떻게 되리라는 것을 뻔히 다 알고 있는데 사지인 미국으로 보낼 수 있겠느냐"고 항변했습니다.

이어 "중학교 중퇴에 학교 다닌 날보다 안 다는 날이 많은 아들이 음식·문화와 언어가 다른 미국에서 교도소 생활을 하는 것은 본인이나 가족에게 너무 가혹하다"고 했습니다.

"죄에 대한 선처를 해달라고 하는 것이 아니다. 자국민이니 미국과 협상해 자금세탁이나 음란물 소지죄 등의 여죄를 한국에서 형을 받게 하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원래 천성이 악한 아이는 아니다. 그렇다고 강도, 살인, 강간미수 등의 범죄를 저지른 것도 아니다. 다 키워놓은 아들을 가진 부모들은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마음을 이해해 달라"고 했습니다.

앞서 손정우는 유아·아동을 대상으로 한 성착취 영상 약 20만건을 유통한 다크웹 사이트 '월컴투비디오'를 운영한 혐의로 국내에서 징역형을 마쳤습니다. 이어 지난달 27일 검찰은 손씨가 형을 마치고 출소하자 범죄인 인도 구속영장을 집행했습니다. 이는 미국 법무부 요청에 따른 것으로 현재 검찰은 손정우를 미국으로 보내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손정우는 미국 연방대배심에 의해 2018년 8월 아동 음란물 배포 등 6개 죄명·9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다만 이중처벌 금지 원칙에 따라 범죄인 인도와 관련해서는 돈세탁 혐의만 심사 대상이 될 예정입니다.

손정우의 송환 여부를 결정할 범죄인 인도심사 심문은 오는 19일 서울고법에서 진행됩니다. 법원은 심리 후 2개월 안에 송환 허가 또는 거절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손정우의 나이는 24세입니다.1996년 출생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