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학교 등교 개학일 언제?

교육부에서 등교개학 시점을 발표 할 예정입니다. 학부모 입장에서는 개학을 해도 걱정 안 해도 걱정입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4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표가 현 상태로 유지된다면 "고등학교 3학년이 가장 먼저 등교개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학생과 교사도 중요하지만 일반적인 교직원과 급식을 담당하는 종사자들에 대한 발열감시, 교육, 필요시 검사 조치 등의 방역대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며 "(등교개학) 대책 지침에 반영을 해서 그렇게 추진하도록 협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초미의 관심사인 등교 시기에 대해서 정 본부장은 "5월11일에 하든 18일에 하든 그때까지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상황을 보면서 판단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그는 "현재와 같은 추세가 유지된다고 하면 사회적 거리두기, 개인위생수칙 준수, 또 학사일정을 감안해서 고3이 가장 먼저 등교개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학교 등교 개학은 고3이 먼저 한다음에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중학교 3학년 등교 개학일은 5월 20 일 입니다.

이태원 클럽 코로나 때문에 고2·중3·초1∼2·유치원생 등교는 27일로 연기됐고, 고1·중2·초3∼4학년 등교는 6월 3일로 미뤄졌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