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스라이팅 뜻, 약쿠르트 사생활 논란

유명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박승종)'에게 성병과 가스라이팅의 피해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사생활 폭로가 재차 등장했다.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안녕하세요. 약사 유튜버 ○○○○ 2차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당시 작성자는 '약쿠르트'라는 이름을 직접 거론하진 않았습니다. 다만 유명 약사 유튜버라고 언급한 점과 헤르페스라는 성병 등을 거론한 점 등으로 미루어 볼 때 이와 관련해 주목 받았던 유튜버 약쿠르트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는 자신이 약사 유튜버의 여자친구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평소 영상에서 순수하고 정직하고 바른 모습에 팬으로 인간적인 호감을 갖고 있다가 지난해 12월 약국에서 직접적인 만남 후 연인으로 발전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작성자는 "이후 성관계를 갖게 된 뒤 첫 번째 폭로자가 밝힌 증상과 같은 증상을 보여 산부인과에 내원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작성자는 해당 글에서 약쿠르트 측이 최초 폭로자 등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폭로했다.
작성자는 "내 검사 결과지도 유레아플라즈 마라이티쿰, 헤르페스2형이 양성으로 나왔다"면서 "그동안 공적으로 이익을 취하고 사적으로도 이익을 취했으면서 그에 대한 책임은 이렇게 회피하면 그만이라는 모습을 두고 볼 수가 없었다"고 폭로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 그는 "피해자임에도 욕을 먹는 첫 번째 피해자를 보며 나도 마음이 불안하고 두렵다. 그럼에도 아닌 부분을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용기를 낸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작성자는 자신이 이 같은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첫 번째 피해자와 본인 외에도 또 다른 피해자가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라며 "그는 계속 토하려는 격앙된 행동을 하며 '한강물이 따뜻해 보인다', '숨이 안 쉬어진다', '나만 없어지면 될 것 같다'는 말로 2차 가해를 했습니다. 협박 같은 전형적인 가스라이팅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최초 피해자는 해당 글에 댓글로 "용기 내줘서 감사하다"면서 "남은 모든 증거들 이제 다 동원해서 인터뷰하고 저 역시 고소하겠다"고 작성했습니다.


가스라이팅 뜻
상황을 조작하는 등의 방식으로 타인의 판단력을 잃게 만드는 행위입니다. 국립국어원의 대체어는 '심리 지배'입니다. 넓게는 상대방을 통제하기 위해 그가 자신을 의심하게 만드는 행위 전반을 일컫습니다. 연인이나 가족 등 친밀한 관계에서 주로 나타난다고 알려졌습니다.
가스라이팅 가해자는 거짓말, 사실에 대한 부정, 모순된 표현, 비난 등을 통해 상대방 스스로 자신의 판단력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스라이팅을 당하는 사람은 점차 자신을 믿지 못하게 되며 가해자에게 정신적으로 의존하게 됩니다. 가해자는 이런 심리적 상황을 이용해 타인의 행동을 통제하고 지배력을 행사합니다. 가스라이팅을 겪은 피해자는 우울증과 무기력증을 겪으며 사회적 관계에서 점차 고립됩니다. 특히 지속적인 가스라이팅은 피해자 자신의 감정과 생각, 인지 경험까지 믿지 못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심각한 정서적 학대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가스라이팅 뜻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