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 두통

목디스크 환자가 100만명이라고 합니다. 미리 예방하고 대비하면 어느정도 목디스크를 방지 할 수있습니다.

얼마전 어머니께서 목디스크 수술을 받으셨는데 정말 극심한 고통을 느꼈다고 합니다.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노화로 인한 경추(목뼈)의 퇴행뿐만 아니라 외상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장시간 스마트폰과 PC 사용으로 목에 무리는 주는 습관도 목디스크 환자의 연령대를 낮추는 주요한 원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문제인 것은 목디스크 환자들이 자신의 질환을 인지하기까지 꽤 긴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목디스크 증상은 목 보다 다른 부위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기까지 질환을 키우게 되는 때가 많습니다.

목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는 초기 증상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들이 장기화되면 디스크(추간판) 퇴행을 촉진시켜 목 건강을 크게 악화시키기 때문에 평소 유심히 관찰하고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의 임상적 양상 특이점은 경추에 국한되지 않고 어깨, , 겨드랑이, 손 등 상지에도 집중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목디스크 발병 시 손저림 및 팔저림이 자주 나타나고 어깨 및 등 통증 역시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나아가 두통, 뒷목의 뻐근함 등도 겪습니다. 특히 손가락 감각이 무뎌져 젓가락질, 글씨 쓰기 등이 어렵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어깨와 팔, 손에 생기는 통증입니다. 목디스크는 경추 사이에서 완충작용을 하는 디스크가 본래 자리를 벗어나 신경을 누르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목을 지나는 신경에 압박이 가해지면 어깨와 팔, 손 등으로 통증이 뻗어나가는 방사통이 생깁니다. 이를 방치하면 신경 눌림 정도가 심해지고 팔 힘이 빠지거나 마비가 오는 등 증상이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주의해야 할 점은 두통, 현기증, 어지러움 등의 증상입니다. 돌출된 디스크는 신경뿐만 아니라 혈관도 함께 누르게 되는데, 이때 머리로 향하는 혈액순환도 방해를 받게 됩니다. 그만큼 산소공급이 원활치 않아지고 두통이나 현기증, 어지러움, 이명 등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생활 중에서도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가볍게 여겨 그냥 넘어가기 쉽습니다. 그러나 빈도가 점점 늘고 심해진다면 혹여 목디스크가 진행 중이지는 않은지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볼 것을 권합니다.

 

목 통증과 어깨 및 팔·손까지 찌릿하고 저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손가락의 힘빠짐 및 감각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원인 모를 어깨 통증이 지속해서 발생하는 경우, 목 통증과 더불어 두통이 동반되는 경우라면 목디스크 발병을 의심하고 정밀 검사 및 치료를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 두통 동반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